라이포

어린이날 연휴, 전국 폭우 예보에 대비하는 방법은? 본문

핫이슈

어린이날 연휴, 전국 폭우 예보에 대비하는 방법은?

라이포 2023. 5. 3. 18:53

어린이날 연휴 기간 동안 전국적으로 폭우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은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기상청은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호우특보를 발효할 예정입니다. 해당 지역에서는 사흘간 50~150mm의 비가 예상되며, 제주 산간지역에서는 400mm가 넘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에서는 120mm가 넘는 비가, 전라권과 경남권, 경북 북부 지역에서는 30~100mm의 비가, 경북 남부와 울릉도, 독도에서는 20~60mm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비는 찬 공기와 따뜻한 공기가 부딪치면서 만들어지는 온난전선의 영향으로 내리게 됩니다. 이 전선이 만들어진 비 구름대가 정체될 경우 강수량은 더욱 많아질 수 있으니, 시민들은 기상 예보를 주의깊게 확인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또한, 반지하주택과 경사지 태양광 시설 등 새롭게 지정된 인명 피해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주민 대피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어린이날 연휴 기간에는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야영객과 관광객이 몰릴 수 있는 장소들을 중심으로 사전 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시민들은 이번 비 예보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안전한 대처 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연휴 기간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차량 운전 시 안전 운전에 힘쓰는 등 안전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