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포

검은사막 뉴비가 겪은 고난 ( 오팔이 안캐져!!) 본문

카테고리 없음

검은사막 뉴비가 겪은 고난 ( 오팔이 안캐져!!)

라이포 2022. 10. 11. 00:26

최근에 검은사막이라는 게임을 시작했다. 옛날 고딩때 만들어둔 아이디가 있었는데 사라져 있었고 할 수 없이 새로 만들었다. 친구들은 계속했던 게임이라 8세대 말을 대여받아 나름 편하게 게임하고 있었고 시즌이란 것을 해보고 졸업하면서 검은사막이란 게임에 흥미가 돋기 시작했다. 

신규 모험가들은 가문당 1번 받을 수 있는 동확정 우두머리 방어구란 퀘스트를 할 수 있는데 확정 강화에 필요한 재료 중에 오팔이란 것이 있었다. 조금 알아보니 오팔은 메디아 해안이나 일리야 섬에서 캘 수 있었고 나는 바로 오팔을 캐러 달려갔다.  

하지만 오팔이 보이는 데도 캘 수가 없었다. 이때 나는 다른 사람이 캐고 가서 상호작용이 안되는 줄 알아서 계속 돌아다녔다. 근데 단 하나의 오팔도 캘 수 없었고 이때도 나는 경쟁이 엄청 심하다 생각했지만 문제의 원인은 그게 아니라 뉴비라 채집 숙련도가 모자라서 못 캔 것이었다. 친구가 오팔 캐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메디아 해안에서 오팔을 지키고 있었는데 친구는 상호작용이 되는데 나는 안 되는 것이었다. 이때 깨달았다. 주변에 잡초나 나뭇가지를 캐면서 숙련을 찍으니 오팔 상호작용이 가능해졌고 이제야 첫 오팔을 캘 수 있었다. 

오팔을 구하는 다른 방법도 있다. 바로 노드를 연결하는 것이다. 알티노바 근처에 메디아 해안에 노드를 연결해서 일꾼을 보내면 알아서 오팔을 캐온다.

모래알 바자르 아래 카포티아에서도 오팔을 캘 수 있으니 연결하도록 하자

뉴비입장에서 막히는 부분을 은근히 고인물들이 모르는 것도 많다. 이때 오팔을 캐려고 월드 채팅에도 글을 올렸지만 대부분 잘 모르는 분위기였다. 아무튼 이 글을 통해 나같이 뉴비들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써보았다.

 

 

오팔을 구하는 법

1) 채집 숙련을 달성하자

2) 노드를 연결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