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포
메이플 스토리 하이퍼버닝 1시간 직장인 루틴 본문
이번 메이플 하이퍼 버닝을 맞이해서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가 많이 생겼다. 나도 복귀 유저중에 한명인데 복귀라고 하긴 뭐할정도로 캐릭터 조차 없으니 거의 신규유저로 보는게 맞다. 이번 이벤트는 메이플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 레벨 250까지 쉽게 올려주고 아이템을 준다는 것인데 250까지 걸리는 시간은 천차만별이다. 고인물들은 3일컷이니 1주일 컷이니 하지만 뉴비들에겐 말도 안되는 소리다. 그럼 일단 200까지는 키우자. 200까지는 솔직히 시간이 얼마 안걸린다. 아래에 추천 사냥터 링크를 둘테니 거기서 사냥하면된다. 200을 찍고 나서부터는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를 할 수 있는데 경험치를 많이 주니 매일 필수로 해야한다. 직장인들이나 다른 본업을 가진 사람들은 게임에 투자할 시간이 별로 많지 않다. 아마 대부분 퇴근후에 1시간정도 짬을 낼 수 있을텐데 그 1시간으로 뽕을 최대한 뽑아야한다. 메이플도 하고싶고 이벤트도 최대한 많이 받고 싶기 때문에 효율을 추구해야한다.
제한된 시간안에서 겨로가를 내려면 가장 빠른길로 가야한다. 메이플을 하는 라이트유저에게 하루에 3시간 4시간 씩 사냥을 하는건 불가능하다. 일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6시나 7시인데 씻고 밥먹고 하면 8시 9시가 된다. 피곤해서 1시간 이상씩 할 수도 없다. 이벤트와 효율만 추구해서 1시간 안으로 끝내야 한다.
필자는 자영업을 하기 때문에 게임에 많이 시간을 할애하지 못한다. 오후 5시에 잠깐 그리고 밤 10시부터 시간이 생기는데 이번 하이퍼버닝을 맞아서 메이플을 시작해봤다. 일단 250까지 찍는게 목표인데 지금까지 하루에 40분씩 해서 키네시스 226까지 찍었다. 200까지는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최소한 밤 10시반 까지는 들어가야한다. 짝수시간에 이그니션 경험치 버프를 주기때문이다. 그러고나서 우르스를 3번돈다. 우르스는 뉴비들에게 필요한 메소를 판당 700만메소씩 주기 때문에 필수로 매일 해야한다. 그러고 나서 일일퀘스트를 도는데 이때 이그니션 상점에서 15분 경험치 버프를 쓰면서 한다. 퀘스트를 하다보면 채팅창에서 경뿌를 뿌린다는 말이 보이면 놓치지말고 받도록하자. 사냥하면서 이그니션 코인을 300까지만 모으자.

모으면서 몬스터파크를 2판 돌린다. 매일 2판씩 돌릴 수 있으니 하도록하자 경험치를 많이주니까 250까지 가기위해선 필수로 해야한다. 일일퀘스트가 끝나면 보스를 돌아야한다. 단축키 T를 눌러 위에서부터 아래로 순서대로 해도 되고 마음대로 해도 되는데 필자는 자주 헷갈려서 위에서 순서대로 하는 편이다. 보스 난이도는 본인에게 맞춰 하면된다.

이렇게 보스가 끝나면 틀린그림찾기 이벤트를 하면된다.(족보가 있으니 보고하자 난이도가 상당히 어렵다. 여기에 족보 링크를 남겨두겠다.https://sangyoon.tistory.com/9) 200레벨업이 힘들어 지는데 경험치를 많이주니 놓치지 말고 하도록 하자. 틀린그림찾기를 하면 버프가 모두 해제되기 때문에 꼭 마지막으로 하자. 메이플은 오래된 게임인 만큼 진입장벽이 높고 고인물도 많다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시작하는 뉴비들에겐 사다리가 되어 줄 것이다.